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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정보] [영원회귀] 패치노트 0.26.1 (2021.02.24)

d2games 0 1 02.23 18:43








 


Image


 



0.26.1 업데이트는 간단한 조정을 진행 하는 마이너 업데이트 입니다.



2021년 2월 24일 오전 11시 부터 오후 2시까지 약 3시간의 정기점검을 통해
적용됩니다.



 


[밸런스
패치 방향성]




참조
통계 지표



평균
획득 MMR



  • 특정
    캐릭터가 현 메타에서 랭크 게임 점수를 얻는데 보다 얼마나 유리한지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

    MMR 획득률 지표를 가장 중점적으로 참고하고 있습니다.


  • MMR만을
    우선한 플레이가 꼭 좋은 플레이 경험이 아닐 수도 있으며, 
   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시간 대비
    MMR 획득 효율이 게임 당 MMR 획득 효율과 꼭 일치하지 않는다는 점.

    특정 구간과 캐릭터의 경우 표본 부족으로 인한 왜곡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역시 인지하고 지표 해석에 더욱 주의를
    기울이겠습니다.





승률



  • 영원회귀의
    게임 목표는, 루미아 섬의 최후의 생존자가 되는 것입니다. 특정 캐릭터의 승률이 너무 높거나 낮지 않은지 주시하고
    있습니다.






게임당
평균 킬, 평균 순위



  • 킬은
    영원회귀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, 특히 플레이 경험에 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
    요소입니다.


  • 평균
    순위는 캐릭터의 생존 능력이 얼마나 좋은지를 가장 뚜렷하게 보여주는 지표임과 동시에 플레이 성향을 드러내는 지표이기도
    합니다.


  • 균형에서
    너무 벗어난 캐릭터가 있는지 살피고,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더욱 기울이겠습니다.






픽률



  • 픽률을
    통해 강함과 별개로 게임 내/외적인 진입 장벽이 있지 않는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파악할 계획입니다.





통계
지표 수집 대상



랭크
전체 구간 및 하위 MMR구간



  • 전체
    구간 지표를 통해 게임 전반적인 캐릭터의 위력과 성향을 확인하고 있습니다.






하위
MMR 구간



  • 특정
    캐릭터가 랭크 게임을 처음 접하거나 숙련도가 낮은 플레이어들 사이에서

    특히 지나치게 높거나 낮은 위력을 발휘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하위 구간 MMR을 참고하고 있습니다.






상위권
및 최상위권



  • 승리를
    위한 철저한 준비 과정을 거쳐 캐릭터의 고점과 잠재력의 최대치를 끌어내는 최상위권 레벨의 밸런스가

    너무 무너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Top 1000/Top 100구간 및 대회 결과를 참고하고
    있습니다.






외 고려하는 점



일반
대전



  • 신규
    캐릭터가 일반, 랭크 게임에 처음 등장 했을 때 너무 강하거나 너무 약해서 플레이 경험을 해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

    일반 대전의 통계를 더욱 신경써서 참고할 계획입니다.






특정
무기/방어구 사용시의 세부 지표



  • 일부
    무기 / 방어구들이 지나치게 강하거나 / 약하거나 / 많이 사용되거나 / 적게 사용되지 않도록 조정하고
    있습니다.






플레이어
피드백



  • 항상,
    특히 패치 공개 전후에는 더더욱 신경써서 유저들의 플레이 경험에 대한 피드백을 경청하고 있습니다.

    피드백 내용을 데이터 및 실제 플레이를 통해 검증하고, 왜 이러한 피드백이 나오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유를 파악하여

    개선안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.


 


 



[캐릭터]



나딘


게임 후반 나딘이 다람쥐 덫을 다수 겹치는 플레이를 예의 주시 중이며, 다음 메이저 패치에서 좀 더 근본적인 해결책을
도입 할 예정입니다.



  • 다람쥐
    덫(W) 지속 시간 70 → 60초






루크


이른 시간대의 지나친 강력함을 하향하고, 후반을 도모할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.



  • 청소
    완료(P) - 박쥐, 닭 처치시 스택 획득량 1 → 2


  • 클리닝
    서비스(Q)



    • 상대
      디버프 지속시간 및 재사용 가능 시간 3초 → 4초


    • 1타
      피해량 30/50/70/90/110 (+공격력의 50%) → 15/40/65/90/115(+공격력의
      50%)




  • 무소음
    청소기(E)



    • 스킬
      시전 선 딜레이 0.23초 → 0.13초


    • 스킬
      시전 후 딜레이 0.23 → 0.13초








레녹스



  • 회오리
    비늘(Q) - 버프 최대 스택량 2 → 1






쇼우


쇼우는 최상위권을 제외한 모든 구간에서 좋지 않은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습니다.

초반과 극후반에 치우쳐진 쇼우의 파워 밸런스 조정을 위한 스킬 재조정안을 추후 업데이트 할
예정입니다.




  • 돌진(E) 쿨다운 21/18/15/12/9초 → 18/16/14/12/10초






시셀라


나랑 놀자(E)의 전술적인 활용도를 높여, 꼭 적에게 맞추지 않아도 충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
상향합니다.



  • 나랑
    놀자(E) 아군에게 사용시 보호막 60/110/160/210/260 (+공격력의 50%) →
    75/125/175/225/275(+ 공격력의 50%)






실비아


실비아의 지나친 초반 살상력과 낮은 후반 잠재력 문제 개선을 위해 다음 메이저 패치에 기동전(R) 스킬을 대폭 조정 할
계획입니다.



  • 기본
    공격력 28 → 25






아야


아야의 공포탄 스킬은 상대가 반응하기 어려운 짧은 시간에 순간적으로 너무 강력한 피해량을 입히고
있습니다.



  • 저격총
    사용시 솔로 모드에서 받는 피해량 3% 증가 (97% → 100%)


  • 공포탄(R)
    피해량 200/300/400(+공격력의 70%)~400/600/800(+공격력의 140%)

    → 200/300/400(+공격력의 60%)~400/600/800(+공격력의 120%)






아이솔



  • 은밀
    기동(E) 쿨다운 23/20/17/14/11초 → 22/19/16/13/10초






유키



  • 양손검
    장비 시 듀오 모드에서 받는 피해량 증가 100% → 102%






자히르



  • 성장
    공격력 2.8 → 2.5






키아라



  • 부정의
    손길(Q) 쿨다운 10/9.5/9/8.5/8초 → 10/9/8/7/6초


  • 집착(E)
    사슬 지속 시간 1.75 → 2초


  • 레이피어
    장비 시 스쿼드 모드에서 입히는 피해량 감소 97% → 93%






캐시


캐시의 조작감을 개선하고, 그에 맞춰 스킬 밸런스를 대폭 조정합니다.



  • 이제
    캐시를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
  • 외과
    전문의(P) 치명적인 외상



    • 디버프
      지속 시간 6 → 5초


    • 피해량
      최대 체력의 6%(+공격력의 120%) → 최대 체력의 5%(+공격력의 100%)




  • 동맥
    절제술(Q)



    • 피해량
      30/60/90/120/150(+공격력의 70%) → 20/50/80/110/140(+공격력의
      60%)


    • 스킬
      발동 속도 증가 (근접 캐스팅 0.2 → 0.13초, q 돌진 캐스팅 0.13 → 0.03초{돌진시간
      0.1초})


    • 상대가
      치명적 외상 상태 진입 시 쿨다운 감소량 80% → 40/50/60/70/80%


    • 근거리
      사용 시 추가 피해량 50% → 30%




  • 엠퓨테이션(W)
    스킬 발동 속도 증가 (0.33 → 0.26초)


  • 수쳐(E)



    • 투사체
      속도 상승 (20m/s → 27.78m/s)


    • 스킬
      적중 시 캐시의 딜레이 감소 (넉백 딜레이 0.2 → 0.1초, 후 딜레이 0.26 →
      0.13초)



    • 이상 첫 투사체가 벽에 막히지 않습니다


    • 2차
      충돌시 피해량 30/40/50/60/70(+공격력의 30%) → 10/20/30/40/50(+공격력의
      20%)




  • 이머전시
    OP(R)



    • 피해량
      120/200/280(+공격력의 60%)~300/500/700(+공격력의 150%)

      → 120/200/280(+공격력의 60%)~240/400/560(+공격력의 120%)


    • 최대
      피해량 적 최대 체력의 25% → 30%


    • 자신
      및 아군 회복량 120/200/280(+공격력의 60%), 체력40%미만시 180/300/420(+공격력의
      90%)

      → 120/200/280(+공격력의 40%), 체력20%미만 180/300/420(+공격력의
      60%)


    • 최대
      회복량 아군 최대 체력의 40% → 20%


    • 쿨다운
      150/120/90 → 120/110/100초




  • 단검
    사용 시



    • 듀오
      모드에서 입히는 피해량 감소 100% → 98%


    • 스쿼드
      모드에서 입히는 피해량 감소 100% → 96%








피오라


피오라가 게임 초반 너무 강력한 효율을 낼 수 있는 부분을 조정합니다.



  • 갸르드(R)



    • 피해량
      30/35/40(+공격력의 6/12/18%) → 25/35/45(+공격력의 5/10/15%
      )


    • 스태미너
      소모 50 → 30/40/50








혜진


혜진은 숙련된 사용자와 그렇지 못한 사용자 간의 괴리가 특히 큰 캐릭터입니다. 캐릭터의 개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차이를
줄이려 합니다.



  • 암기
    사용 시



    • 솔로모드에서
     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 감소 (112% → 108%)


    • 솔로모드에서
      적으로 부터 입는 피해량 증가 (90% → 94%)




  • 삼재(P)
    공포 효과 재적용 불가 시간 8초 → 9초


  • 오대존명왕진(R)



    • 사용시
      최초 피해량 150/275/400(+공격력의 70%) → 150/275/400(+공격력의
      85%)


    • 부적
      피해량 80/130/180(+공격력의 50%) → 80/130/180(+공격력의 40%)









[무기]



권총



  • 무기
    숙련 레벨 당 공격 속도 증가량 3% → 3.3%


  • 매그넘-보아
    장탄 수 6발 → 7발






글러브



  • 단영촌천투
    방어력 25 → 21


  • 디바인
    피스트 이동 속도 감소 -0.05 → -0.07


  • 브레이질
    건틀릿 이동 속도 감소 -0.05 → -0.07


  • 블러드윙
    너클 최대 체력 250 → 210


  • 소수
    치명타 확률 22% → 25%






단검



  • 망토와
    단검(D) 이동 속도 증가량 30/40% → 25/40%


  • 카른웬난



    • 공격력
      44 → 41


    • 쿨다운
      감소 12% → 10%




  • 초진동나이프
    공격력 57 → 55






도끼



  • 버서크(D)



    • 쿨다운
      60초 → 50초


    • 유지시간
      5/7초 → 6/8초








레이피어



  • 무기
    숙련 레벨 당 기본 공격 추가 피해 4% → 4.2%


  • 무기
    숙련 레벨 당 공격 속도 2.7% → 2.9%


  • 미스틸테인
    공격력 30 → 33






암기



  • 무기
    숙련 레벨 당 공격 속도 1.8% → 2.0%


  • 마름쇠
    투척(D)



    • 피해량
      110/180 → 80/160


    • 이동
      속도 감소 30/40% → 20/40%




  • 만천화우
    충전 시간 80초 → 70초


  • 옥전결
    최대 충전 수 10 → 12


  • 생사부
    최대 충전 수 10 → 15






저격총



  • 무기
    숙련 레벨 당 스킬 증폭 2.3% → 2.0%


  • 저격(D)
    피해량 공격력의 250/300% → 220/280%






톤파



  • 택티컬
    톤파 방어력 10 → 13


  • 마이쏙
    방어력 20 → 22


  • 플라즈마
    톤파 방어력 18 → 21






투척



  • 연막(D)
    시전시간 0.29 → 0.15초


  • 소이탄
    공격속도 50 → 60%


  • 연막탄
    최대 충전 수 20 → 24









  • 애각창
    이동속도 증가 0.15 → 0.12


  • 롱기누스의
    창 공격력 135 → 130


  • 화첨창
    공격력 110 → 115









  • 편전
    공격력 55 → 58







[방어구]






  • 한복
    쿨다운 감소 8% → 10%


  • 락커의
    자켓 방어력 11 → 14


  • 미스릴
    갑옷 스킬 피해 감소 10 → 13









  • 바주반드
    치명타 피해감소 6% (신규)


  • 소드스토퍼
    방어력 36 → 30






장식



  • 해적의
    증표 치명타 확률 8% → 12%





[트랩
및 감시카메라]


  • 망원
    카메라 최대 스택 5 → 6







[야생동물]

멧돼지


멧돼지 처치 시 얻는 숙련도를 상향합니다.




  • 등장 시 체력 792 / 방어력 38.7 → 체력 942 / 방어력 16.7


  • 처치
    경험치 198 → 242







[버그
수정 및 개선 사항]


  • 듀오/스쿼드에서
    사전구성팀이 가지는 MMR 페널티가 완화되었습니다.


  • 아이템
    정보 팝업에서 투척/암기 무기의 충전시간이 표기됩니다.


  • 게임
    시작 직후 또는 재접속 후 캐릭터가 보이지 않거나 조작이 불가능한 케이스들을 개선했습니다.


  • 사망한
    유키 시체에서 단추 이펙트 및 효과음이 반복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
  • 시전
    시간이 있는 스킬의 시전 시간 도중 적을 우클릭하면 이펙트가 잘못 표기되는 문제를
    수정했습니다.


  • 루크
    클리닝 서비스(Q)를 두 번째 사용할 때, 특정 상황에서 조작 불가가 되는 문제를
    수정했습니다.


  • 자히르
    사신의 눈(P) 피해량이 정상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
  • 재키
    전기톱 살인마(R)의 마무리 일격이 이동 명령 연타에 의해 취소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
  • 속박
    상태에서 캐시의 동맥절제술(Q)의 돌진이 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
  • 캐시
    수쳐(E)로 적을 넉백 시킬 때, 적이 다른 강제 이동기로 위치가 변경될 경우 캐시가 잠시 동안 이동불가 상태가 되는
   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
  • 캐시
    수쳐(E)에 적중된 대상이 조작 불가능 상태에 빠지는 케이스를 수정했습니다.


  • 캐시가
    빈사상태의 아군을 부활시켰을 때 이머전시 OP(R)의 회복 영역 범위가 작게 적용되는 문제를
    수정했습니다.


 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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